[원신] 필드용 파티 조합 모음 - 1 게임 잡동사니


  원신 파티 조합 찾아보면 대부분 나선비경 위주의 파티여서 필드랑은 미묘하게 안맞습니다.

  대부분 힐러가 없죠. 그리고 활이 필요한데 활캐가 없거나, 광맥 깨야하는데 채광 캐릭이 없어서 파티를 자주 바꿔야 합니다.

  그래서 저의 경우는 대부분의 필드 상황을 대처하기 위해 아래 조건으로 필드 파티를 짜곤 합니다.

  1. 대검캐릭터

  2. 활 캐릭터

  3. 불 캐릭터

  4. 힐러

  이렇게 4가지 조건을 가지고 파티를 짜면 특정 기믹이 아닌 몹 잡는덴 문제 없더라구요.

  그런고로 잠깐 잠깐 쓴게 아닌 좀 유용하게 썼던 파티를 기록용으로 남겨볼까 합니다.

 1. - 노엘/종려/요이미야/알베도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바위팟 입니다. 노엘이 탱, 딜, 힐을 다 하고 종려는 보호막을, 알베도는 원충을

  요이미야는 속성 방어막 카운터 및 나무방패 카운터, 이나즈마의 떠다니는 정령 처리 용도로 쓰고 있습니다.

  필드서 참 만족스럽게 다니고 있긴 한데 살짝 아쉬운건 종려의 보호막을 쓰기엔 오버스펙이 아닌가 싶더군요

  그래도 무지성으로 필드 돌기엔 최고입니다.

  1.1 - 노엘/토마/요이미야/알베도

  1.의 바위파티에서 종려를 빼고 그 하위호환인 토마를 넣는 조합입니다.

  토마의 원충이 좋진 않지만, 토마한테 원충이 좋은 페보창과 절연세트, 그리고 4돌을 하면 보호막이 끊기진 않습니다.

  아직 토마를 덜 키워서 잘 굴러갈진 모르겠지만 바위공명 + 불공명 받아 딜이 꽤 나올듯 싶습니다.

  2. - 호두/행추/감우/사유

  호두, 행추, 감우로 증발/융해/빙결을 노리는 조합입니다.

  일단은 2딜 체제에, 호두는 아직 성유물이 완성되지 않아 주로 감우를 쓰긴 하지만 한방 딜이 필요할땐 호두를 꺼냅니다.

  사유는 힐러 + 대검이라 넣었는데 광맥 깰때 4타를 쳐야하는게 살짝 아쉽더라구요

  다만 아쉬운건 보호막이 없다보니 생각을 하면서 플레이 해야 합니다.

  종려의 유무가 조작 난이도가 많이 갈리죠 ㅎㅎㅎ

  2.1 - 호두/종려/피슬/노엘

  파티 조합 부족할때 과부하 용도로 썼던 조합입니다.

  노엘과 호두의 조합이 꽤나 좋은데, 노엘이 파티원의 체력이 일정 이하로 내려가면 보호막을 제공해줘서

  필드에서 불타서 캐릭터가 죽는걸 막아줘서 꽤나 유용합니다.

  물론 바위공명의 효과와 종려 옥홀방패의 시너지도 좋구요.

  다만 아무리 호두라지만 과부하는 미묘하게 안어울려서 결국 위의 파티로 바꿨습니다.

  3. - 유라/각청/디오나/베넷

  디오나 E로 보호막 씌우면 뒤로 물러나는데, 이때 각청 E로 빠르게 붙는걸 생각해서 만든 조합

  물리 딜러인 유라를 위해 초전도 요원으로 각청 + 종탄검(서약 검) 으로 버프도 주는 컨셉으로 짜봤습니다.

  베넷 덕분에 딜뻥이 꽤 좋긴 했지만 디오나의 보호막이 필연적으로 비는 구간이 생겨 미묘하더라구요.

  3.1 - 유라/라이덴/디오나/토마

  해서, 위의 파티를 좀더 보완하려고 각청과 베넷을 빼고 라이덴과 토마를 짜봤는데, 토마대신 종려를 넣어도 됩니다.

  유라 파티는 아직 연구가 더 필요해서 필드선 잘 안꺼내고 있습니다...

  4. - 다이루크/중운/벤티/진

  행추는 다이루크 Q를 쓸땐 좋은데 E쓰고있을때는 미묘해서 짜본 조합

  바람 공명이라 필드 이동도 좋고, 벤티덕에 산도 잘 타고, 진이 있어서 수영할때 살짝 이득도 보고, 중운의 한방도 있는 조합인데

  더 좋은 캐릭들 덕분에 키우는걸 미루다보니 자연스럽게 밀렸습니다...

  왜 원신 파티 조합은 최대 4개가 한계인가....

  아, 근데 다이루크랑 조합은 카즈하나 설탕쪽이 좀더 좋습니다. 벤티는 같이 쓸 마땅한 활캐가 없어서 넣었을 뿐입니다

  5. - 요이미야/라이덴/종려/바바라

  요이미야와 라이덴 2연타 후 한동안 파밍을 위해 짜둔 조합

  아주 막강하고, 이나즈마의 깡패입니다.

  다만 요이미야는 딜러로 쓰기엔 과부하가 강제되고, 은근 쿨이 미묘해서 인챈트 안된 평타 칠때가 빈번합니다.

  
  그래서, 요이미야/라이덴/행추 조합으로 커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지막은 힐러 + 대검 가능한 캐릭터나 종려 넣으면 되구요

  근데 역시나 광역 공격이 없다보니 범용성은 많이 떨어지는편...

  6. - 연비/로자리아/감우/바바라

  좋아하는 캐릭터들로 다 때려넣자 해서 나온 조합.

  로자리아는 감우 서포팅 치확과, 연비 Q시 융해 서포트 용으로 넣었는데 실제로 굴려보니 잘 안꺼내게 되더라구요...

  대부분 감우로 해결 못하는게 없다보니...

  그리고 연비로 채광도 일단은 가능하지만 너무 오래 걸려서 눈물을 머금고 해체하였습니다.

  로자리아 자리에 중운 넣어줘도 굴러는 갑니다. 연비랑 감우는 혼자 딜해도 1인분 딜이 나오니까요.

  나머지 둘은 거들뿐.

  연비 취직처를 찾아줘야 하는데....

  7. - 바바라/카즈하/피슬/신염

  이나즈마에 신규 조개 성유물이 나오며 써보는 조합입니다.

  힐러의 힐량에 비례해 3초마다 최대 3만이라는 물리 뎀을 주는 성유물이라 코코미 전용 성유물이긴 하지만 바바라도 쓸만하죠.

  카즈하로 예쁘게 모아주고, 피슬로 감전딜을 추가하며, 신염으로 성유물 물리뎀을 펌핑하는 용도로 만들어서 굴려보고 있습니다.

  일단 굴러는 가는데.... 잘 모르겠네요. 원래 바바라한테 인동열매 주고 빙결파티로도 굴려보고 했는데, 황금호박이 낫습니다.

  그리고 성유물로 터지는 공격은 높이차이가 조금 나면 안맞고, 거리도 잘 생각해야 합니다.

  다만 방패를 무시하고 데미지가 들어가는건 좋더군요.

-----------------------------------------------------------------------------------------------------------------

  필드서 이것저것 굴려보고 있는데 현재는 맨 처음의 노엘/종려/요이미야/알베도를 주로 씁니다.

  별 큰 생각 없이 잘 돌아가거든요.

  여러분도 이 포스팅을 참고해서 이런저런 파티 짜서 필드 탐함할때 도움되면 좋겠네요.

  위의 파티로 나선비경 가도 쓸수는 있는데, 전 11층이 한계더라구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1357
312
446206

사이드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