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초반 필드 파티에 대해서 - 2 게임 잡동사니



  원래는 본 계정은 어느정도 키워서 부계정 무과금으로 게임하며 새롭게 생각나는걸 적어보려는 계획이였는데

  친구인 tanato가 원신을 거의 무과금으로 한다고 해서 도와줄겸 옆에서 지켜보며 생각난걸 적는 포스팅이 되겠습니다.

  저번 포스팅 -> [원신] 초반 필드 파티에 대해서 - 1 에서 이어집니다.

-------------------------------------------------------------------------------------------------------------------

  지금 원신 관련 커뮤니티 보면 캐릭터들 성능에 대해 후려치기 하거나 쓸모가 없다는 식으로 서술한 글이 많습니다.

  근데 그런것도 나선비경같은 엔드 컨텐츠 한정이고, 아직 레벨 올리는 신규 유입 유저 입장에선 해당되지 않는 이야기 입니다.

  오히려 성능과는 별개로 캐릭 레벨을 올리고, 특성을 올리고, 성유물을 파밍하는 '육성' 부분에서 안좋은 캐릭터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인 캐릭터를 꼽자면 카즈하를 들 수 있습니다. 성능상으로는 누구나 추천할만한 캐릭터지만 초반부터 키우기는 힘듭니다.

  우선 레벨업 돌파 재료는 꼭두각시 부품과 바다 불로초를 요구하는데 이건 이나즈마를 가야 얻을 수 있습니다.

  특성은 그나마 근면의 철학과 순금의 비늘이라 리월에서 구할순 있지만 레벨업 돌파를 못하니 모아도 키울수가 없죠.

  이렇게 좋다는 캐릭터만 기다렸다가 뽑으면 레벨업이 안되니 손가락만 빨면서 키우지도 못하고,

  그렇다고 잡몹전이 쉬워지느냐 하면... 육성중에선 어차피 뭘 해도 어렵습니다.

  그런고로 일단 초반에 어떤 5성 캐릭터를 뽑고 시작하느냐와, 육성하면 써먹기 좋은 캐릭터 위주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

  1. 어떤 캐릭터를 뽑고 시작해야 하는가.

  원신을 하다보면 모험렙 3 ~ 5 사이 구간에서 슬슬 무과금의 한계가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몹의 피통과 방어력은 엄청 높아지는데, 캐릭터 공격력은 큰 차이가 안나는것처럼 느껴질 때거든요.

  시간을 들여 천천히 -저는 약 3 ~ 6개월쯤 걸린것 같습니다.- 하는 방법도 있지만 스트레스 받아서 접을 가능성이 더 크죠.

  혹은 5성 캐릭터 가챠를 노리기 시작할겁니다. 그때 어떤캐가 필요한가. 필수캐가 무엇인가 입니다.

  그 캐릭터는 바로 감우 입니다. 돌파 재료는 서리의 핵, 청심, 원소 꽃꿀이 필요합니다. 모두다 몬드-리월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청심이 고지대에서만 자라서 좀 힘들긴 할테지만요...

  특성 레벨업 재료도 모두 리월에서 나오니 편합니다.

  무기는 단조활 담월 프로토타입으로 충분하고, 성유물은 필드보스가 드랍하는 대지를 유랑하는 악단 세트로 충분합니다.

  활 캐릭터의 단점인 불편한 조준도 감우의 2단 차지샷으로 상쇄가 가능합니다.

  그야말로 초중반 난이도를 획기적으로 낮춰주는 캐릭터입니다. 저도 감우를 들고 시작해서 그나마 초중반이 쉬웠습니다.

  무상의 번개, 무상의 바위, 무상의 바람, 물정령, 풍마룡, 황금옥등 거의 대부분의 필드보스와 비경을 날먹 가능합니다.

  만약 꼭 5성을 뽑고 가겠다 하면 감우가 가장 좋습니다.

-------------------------------------------------------------------------------------------------------------------

  원신 픽업 일정상 감우가 언제 복각할진 모르고, 그때까지 힘들게 키우기는 어려울테니 쓸만한 4성캐릭터도 써보겠습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초중반 필드만을 상정하고 쓰는겁니다.

  불 속성 추천 4성 캐릭터는 베넷, 향릉, 연비 셋입니다.

  - 베넷

  베넷은 초반에 주는 창암 프로토타입을 껴주고, 성유물은 체력으로 도배하면 됩니다.

  원소전투 스킬도 짧고, 원소폭발도 체력 회복 및 공격력 버프 장판이라 여러모로 써먹기 좋습니다.

  1돌을 하면 좋긴 하지만 명함이여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나중까지 두고두고 써먹을 대표적 서포터 캐릭터입니다.

  - 향릉

  향릉은 나선비경 3층을 클리어 하면 명함을 하나 줍니다.

  무기는 페보니우스 장창이 추천되긴 하지만 없으면 원소충전을 높여주는 단조무기인 별의 낫 프로토타입도 괜찮습니다.

  단점은 일부 비경 및 필드 기믹을 누룽지만으로 깨기 힘들다는점이 있는데, 그때는 엠버랑 바꿔서 깨야합니다.

  그리고 이나즈마로 넘어가면 절연의 기치 성유물과 낚시로 얻는 어획으로 돈을 크게 쓰지 않아도 됩니다. 시간을 써야하지만요.

  역시나 잘 키워두면 두고두고 써먹는 서포터 캐릭터 입니다.

  - 연비

  사실 위 둘에 비해서 키우긴 어렵습니다.

  레벨업 돌파를 하려면 고대 바위 용도마뱀과 불 나무 둘을 잡아야 합니다.

  다만 4성 불 속성의 유일한 딜러이기도 하고, 무기도 단조로 만드는 만국 항해용해도를 써도 되기에 육성 부담이 덜합니다.

  아니면 기행 무기인 일월의 정수를 줘도 좋구요.

  또한 불, 법구 캐릭터이기 때문에 드래곤스파인의 눈 지역에서 불붙이기도 용이하고, 딜 사이클도 평평평 강공이라 간단합니다.

  적어도 응광보다는 쓰기 매우 편한 캐릭터입니다. 다른 5성 딜러를 뽑기 전까지는 편하게 써먹을 수 있는 캐릭터 입니다.

  물에선 바바라, 행추 그리고 전기에선 피슬과 레이저 입니다.

  - 바바라

  스토리 깨면 기본적으로 명함을 줍니다. 퓨어 힐러로 지속힐 및 파티원 전체 힐이 있습니다.

  보통 바바라가 원소전투 스킬을 쓰면 플레이어블 캐릭터에 물원소가 부착되는것으로 평가가 박합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전투때 지속힐을 안쓰고 원소폭발에 의존하면 됩니다. 빠르게 필드 몹을 해치우고 이동할때 힐을 넣으면 됩니다.

  무기는 3성 드래곤 슬레이어 영웅담, 혹은 단조무기인 황금 호박 프로토타입을 들려주고, 성유물은 체력만 올리면 됩니다.

  육성상 가장 큰 단점은 시간도 오래 걸리고, 잡기도 힘든 물정령을 돌파재료로 요구한다는 겁니다.

  - 행추

  물원소 서폿 1티어 입니다.

  원소전투 스킬은 경직 저항 증가 및 피해 감소 효과가 있고, 지속시간이 끝나면 힐도 들어갑니다.

  심지어 특성책 합성시 합성재료 반환까지 해줍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인터넷 영상처럼 키우려면 별자리 돌파 및 무기가 강제된다는점 입니다.

  명함에 무기도 없다면 3성 비천어검 및 차가운 칼날, 성유물은 원소충전 위주로 껴주시면 됩니다.

  가장 좋은 무기는 제례검이지만 캐릭뽑다 얻은게 아닌이상 일부러 무기를 뽑을 필요는 없습니다.

  - 피슬

  한때 물리 피슬이 흥하긴 했는데... 별자리 돌파를 해줘야 합니다. 1돌은 해줘야 물리 메인딜로 써먹을 수준은 됩니다.

  피슬의 장점은 꾸준히 번개 원소 구슬을 수급해주는데에 있습니다.

  육성 도중에는 크게 무기에 신경써줄 필요는 없습니다. 나중에 캐릭터 뽑다 절현, 제례활, 페보니우스활을 얻을테니 그거 주세요.

  원소 입자 공급이 목적이니 성유물은 공격력이나 원충, 원마 같은거 위주로 주면 됩니다.

  - 레이저

  대검, 물리딜 캐릭터입니다. 초반에 키우기 좋긴 한데....약간 호불호 갈리는 스킬셋이라...

  초전도를 이용한 물리 감소를 노리실거면 얼음 캐릭터인 케이아나 중운, 디오나와 같이 쓰면 좋습니다.

  무기는 단조 무기인 고화 프로토타입, 기행 무기인 이무기 검이 추천되고, 성유물은 공격력 위주로 껴주면 됩니다.

  얼음 캐릭터는 케이아, 중운, 디오나가 있습니다.

  - 케이아

  빠른 원소전투 스킬 쿨타임, 향릉과 비슷한 원소폭발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기도 뭐 적당한 한손검 들려주면 됩니다. 성유물은 원소폭발을 빨리 돌리기 위해 원충위주로 맞춰주면 됩니다.

  단점은 능글맞은 생김새뿐, 좋은 캐릭터입니다. 향릉이나 레이저와의 조합도 좋구요.

  - 중운

  얼음 대검 캐릭터입니다. 필드에 평타에 얼음 속성을 인챈트하는 장판을 깝니다.

  원소폭발의 데미지도 강력하기 때문에 메인 딜러로 써먹어도 좋고, 원소전투 스킬만 쓰고 들어가는 서포터로도 좋습니다.

  무기는 3성 훌륭한 대화수단이나 4성 단조무기인 고화 프로토타입을 주면 됩니다.

  성유물은 공격력 위주로 해도 충분히 원소폭발 쓰기 좋습니다.

  - 디오나

  활, 방어막, 힐 셋다 가능해서 덱 압축이 가능한 캐릭터입니다.

  단점이라면 생각보다 빨리 사라지는 방어막과, 힐을 하려면 원소폭발을 써야하는점 입니다.

  장판형 힐에 틱별로 힐이 들어와 답답할수도 있습니다. 보통은 보호막만 보고 씁니다.

  무기는 제례활이 가장 좋긴 하지만 아무 활이나 들려줘도 됩니다.

  보호막과 체력회복을 위해 성유물은 체력 위주로 세팅해주면 됩니다. 아니면 원충도 괜찮습니다.

  바람과 바위는 설탕, 사유, 노엘 셋 입니다.

  - 설탕

  설탕의 초중반 목적은 몹을 모으는겁니다. 쿨타임도 길어서 애매하긴 할텐데 여행자보단 좋습니다.

  무기는 3성 드래곤 슬레이어 영웅담이나 4성 단조무기인 황금 호박 프로토타입을,

  성유물은 엔드 스펙으로 가면 원소 마스터리를 올리지만, 초중반은 원소폭발을 쓰기 쉽도록 원충쪽이 더 좋습니다.

  - 사유

  유일한 이나즈마 캐릭터입니다.

  다른거 다 필요 없습니다. 사유는 굳이 안꺼내도 됩니다. 특성때문에 추천하는 캐릭터 입니다.

  수정나비, 게 등 채집 동물들이 안도망가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1레벨로 다녀도 충분히 밥값하는 캐릭터입니다.

  나중에 이나즈마 가서 키워도 됩니다. 필드 재료 수급이 쉽다 하나만 있으면 초반에 써먹기 좋은 캐릭터인것이죠.

  - 노엘

  탱, 힐, 대검의 만능 캐릭터 입니다.

  무기는 4성 단조 무기 백영검, 성유물은 방어력 위주로 돌리면 됩니다.

  바바라와 교대로 힐러로 써먹기 좋습니다. 초보자 기원으로 얻을수도 있구요.

  심지어 나중에 6돌하면 딜러로써 써먹을수도 있습니다. 원충이 좀 딸리긴 하지만요.

--------------------------------------------------------------------------------------------------------------

 미호요가 현재 캐릭터 내는 방식을 보자면 초보자를 내쫒으려는 듯한 행보입니다.

  4성 캐릭터인데도 바로 못키우고, 스토리를 한참 진행해야 나오는 재료를 필요로 하는 이나즈마 캐릭터들도 있구요.

  이후의 캐릭터들은 몬드/이나즈마 출신인데 필요재료는 이나즈마산 재료 요구할것 같기도 하구요

  그래도 초반 몬드/리월 캐릭터들은 후반까지 써먹으니 키워두시면 좋습니다.

  초반 가챠 목적은 5성 노리는것도 필요하지만, 속성의 다양함을 목표로 하시는것도 좋습니다.

  각 속성별로 쓸만한 캐릭터 한두캐릭만 있으면 필드 탐사가 더 편해지니까요.

  5성캐릭터가 좋긴 하지만 초반 육성이 덜 되었을때 딜 차이는 크게 안납니다.

  오히려 4성 캐릭터들로 원소반응을 적극적으로 쓰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2041
402
448890

사이드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