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 └ 포켓몬 잡동사니


  클리어한진 한참 되었지만 다량의 사진을 옮길 마땅한 방법이 없다가 드디어 스위치에 쓸 SD카드를 사게되어서 올리는 포스팅.

  게임 넣을거 생각해서 SD카드는 128기가를 샀는데 그냥 64기가 쌀껄 하는 마음이 조금 들었습니다.

  뭐 그거에 관한건 뒤에 설명하고 일단은 게임 이야기부터.

  시작하면 피카츄가 반갑게 맞이해줍니다.

  왜 이브이를 안샀냐면 이브이는 진화를 못한대서요!

  
  놀아줄랬더니 비웃는 피카츄를 볼 수 있습니다.

  귀여운짓도 많이 하니 자주 쓰다듬어줍시다.

  

  스토리는 1세대와 거의 비슷합니다. 약간 다른점이라면 1세대 주인공들은 이미 챔피언 로드를 클리어 했다는점뿐.

  주인공이 걸어가는 길은 1세대 스토리지만 간간히 1세대 주인공인 그린이 나와서 도움을 줍니다.

  한 미모 하시는 엘리트 트레이너.

  상록숲서 이상해씨 포획하다가 우연히 얻은 이로치 피카츄.

  생각보다 이로치 잘나옵니다. 이로치 나오면 포켓몬 주변에 반짝이 이펙트가 뜹니다.

  그렇게 열심히 파밍한 이상해씨의 숫자. 좀 높은 개체 얻으려고 하였으나 잘 안나와서 포기했습니다.

  그냥 은왕관 모아서 6V 만들려구요.

 
  1세대 리메이크 작품이기에 그래픽이 일취월장했고, 중간중간 나오는 이벤트 영상도 있어서 확실히 눈요기는 됩니다.

  그런점에서 맵에서의 직각 이동이나, 포켓몬의 모션같은건 '오마쥬'라고 생각하고 넘어갈 수 있을 정도에요.

  무엇보다 6~7세대의 어떤 상황에서도 표정이 변하지 않는 사이코패스 주인공이 아닌, 나름 다양한 표정을 살린 주인공이라 더 정감갑니다.

  그리고 추억보정 + 추억의 캐릭터들의 등장과 같이 데리고 다니는 포켓몬의 애교, 포켓몬 한마리를 길동무로 데리고 다닐 수 있다는 점이 플러스 점수가 되죠.

  거기다가 5세대에서 부분적인 꾸미기가 있었고, 6세대서 완전한 꾸미기가 있다가 사라졌지만 이번 레츠고에서도 다시 꾸미기가 부활했습니다.

  하지만 스위치로 넘어온 첫 포켓몬 시리즈임에도 불구하고 감안하기엔 그래픽이 다른게임에 비해 떨어지는건 감점 요소입니다.

  그래도 3DS 시절까지만 해도 '기기 스펙이 저러니 어쩔 수 없지'라는거로 넘어갔지만 스위치는 그정도 스펙은 아니니까요.

  심지어 이번에 공개된 소드/실드의 그래픽을 봐도 발전이 거의 없다는걸 알 수 있죠.

  
  '포켓몬 시리즈 그래픽은 원래 그랬어' 라고 하기엔 같이 발전해온 다른 게임들과 비교해보면 태업이 맞습니다.

  그래도 포켓몬스터 레츠고는 리메이크 추억보정이니 넘어간다쳐도 말이죠.

  적당히 봐줄만한, 이정도면 가볍게 할만한, 딱 그정도의 그래픽입니다. 포켓몬스터 레츠고는요.

  그리고 노리는 타겟층도 너무 어렵고 복잡한게 아닌, 가볍고 간단하게 즐길 포켓몬 유저이니 타겟층 생각하면 잘 만들었다고 볼수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그리고 가볍고 간단하게, 정말 동반자 포켓몬인 피카츄/이브이와 즐겁게 1세대 여행을 하고싶다면,

  개체값, 노력치같은 그런 어려운거 모르겠고 야생포켓몬의 전투가 싫다면,

  그런 사람에게 최고의 게임이 아닐까 합니다.

  다만 그 반대의, 칼같은 공방 계산과 빠른 렙업이 필요하다면 매우 많이 실망할 게임이기도 하죠.

  거기다가 1세대 포켓몬 메가진화도 가능합니다.

  그러니 팬텀 매우 좋습니다. 모두 팬텀 키우십쇼.

  스위치가 한대뿐이라 포켓몬 교환을 못한다구요? 주변의 친구를 꼬셔서 포켓몬 시리즈를 사게 하세요.

  제가 그렇게 팬텀을 얻었습니다.

  기술배치는 기습/10만볼트/섀도볼/사이코키네시스면 대부분의 포켓몬 관장과 사천왕을 떡실신 가능합니다.

  목호 조지려고 매지컬샤인 넣어봤는데 망나뇽이 워낙 튼튼하기도 하고, 순수 드래곤이나 악 타입 포켓몬이 별로 없기에 효과가 안좋습니다.

  오히려 사이코키네시스로 풀과 격투를 조지는게 더 좋더라구요.

  그리고 파트너 포켓몬 기술배치

  피카츄특수쪽으로 가면 좋습니다. 어차피 6V라서 큰 차이는 없지만 파트너 기술인 피카피카 썬더특수기니까요.

  성격 1순위는 겁쟁이고 2순위는 조심입니다. 귀찮으면 그냥 키워도 되구요

  전광석화/10만볼트는 고정이고 무지개시티 가면 둥실둥실폴을 얻습니다. 그리고 백화점 가셔서 아이언테일을 사면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연분홍 시티 가면 참방참방 서핑을 얻게됩니다.

  최종 기술배치는

  전광석화/10만볼트/둥실둥실폴/참방참방서핑 이 됩니다.

  이 기술배치면 전기타입 약점을 물과 비행으로 모조리 없앨 수 있습니다

  이브이의 경우는 파트너 기술이 브이브이브레이크인데 노말타입에 물리기라 애매합니다.

  이브이 자체가 종족값이 썩 좋지 않기에 물리로 가던 특수로 가던 별 차이가 없으니까요.

  그런점에서 이브이는 두가지 타입으로 나뉩니다.


  1. 물리기 위주

  이브이의 노말타입 + 노말 전용기를 살리기 위한 조합입니다.

  성격은 1. 고집, 2. 명랑

  전광석화/이글이글번/쑥쑥봄버/콸콸오라(생생버블)

  물리기 세개에 마지막 하나는 노말을 때려잡는 격투를 견제및 널리고 널린 풀타입을 잡기 위한 에스퍼타입 콸콸오라를 넣던가

  견제폭이 넓은 물타입 생생버블을 넣는게 좋아보입니다.

  2. 특수기 위주

  성격은 1. 조심, 2. 겁쟁이

  전광석화/생생버블/찌릿찌릿일렉(꽁꽁프로스트)/콸콸오라

  역시 견제폭 넓은 물/전기를 넣으시고, 드래곤이 무섭다면 꽁꽁프로스트를 넣으면 되지만 드래곤은 목호빼곤 안씁니다.



  그래도 얼음타입이 풀과 비행도 견제해주는 전기급 쓸모가 있어요. 취향껏 넣어줍시다.

  파트너 기술은 친밀도가 MAX정도는 되야 간간히 쓰는 기술이라 특수기 위주로 가도 상관 없습니다.


  뮤츠를 잡고나면 블루가 깜짝 등장합니다. 재 대결은 블루시티 앞 광장. 전당 등록을해야 만날 수 있어서 조금 귀찮습니다.

  그래도 레드보단 만나기 쉽지만요. 전 아직 레드는 못만났습니다 ㅠㅠ

  가볍게 포켓몬 즐기고 싶으신분께 매우 강추하는 게임입니다.

  포켓몬 마스터가 되어보세요!


  덧 : 이상해꽃도 그렇지만 신뇽도 마을서 돌아다니는거 보면 좀 깹니다...







덧글

  • 로그온티어 2019/08/03 21:54 # 답글

    더이상 사이코패스는 아닙니다만... 사이코패스에서 소시오패스로 진화했군요! (?)
    그나저나 사람에게 포켓몬이 되라니... 역시 묘하게 무서운 세계야, 포근한 그래픽 뒤에 검은 닌텐도가.. (고고고고고고고고...)
  • WaNie 2019/08/03 23:46 #

    하지만 말괄량이 미소녀가 먹여주고 데리고 다녀준다니 나쁜 조건은 아닐것 같지 않습니까? 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041
402
448890

사이드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