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Nie의 잡동사니 창고

kimwh6511.egloos.com

포토로그




[PS4] 호라이즌: 제로 던 클리어 게임 잡동사니



  호라이즌: 제로 던 올 트로피 달성했습니다.

  아직 인게임 수집품들이 남아있긴 하지만 트로피 자체는 모았으니 이제 인게임 수집자료 둘러보며 모아야 겠네요.


  클리어 시간은 79시간 49분. 올 트로피를 위해 앤딩만 두번 봤습니다.

  서브퀘는 다 깨고 메인퀘스트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안그러면 저처럼 앤딩 두번 보게 됩니다. 하하하....

  원래 빨리 깰 생각도 없었고, 느긋하게 할 생각이였는데 기존에 하던 밤이 없는 나라가 너무 재미없기에

  생각보다 일찍 시작하였고, 니어 오토마타를 해야한다는 압박감으로 좀더 서둘렀네요.

  이 게임에 대해 간단히 평가하자면

  초반은 그래픽에

  중반은 기계 동물 사냥에

  후반은 메인 스토리에 빠져들게되는 매력이 있습니다.

  

  이렇게 기계 동물중 일부는 타고 다닐수도 있고,


  거대 기계 동물들을 아군으로 만들어 싸우게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하려면 스토리를 진행해야 하지만요.

  초반에는 주변 그래픽을 보며 가장 약한 기계 동물도 심혈을 기울여 잡게되지만

  중반부터 슬슬 무기가 생기고, 스토리를 진행하면 아군으로 만들 수 있는 기계 동물이 늘어납니다.

  그러면 사냥하며 여기저기 쏘다니다가 겸사겸사 퀘스트를 깨다보면 어느새 앤딩!


  개인적으로 인물 모션이 맘에 들었습니다. 그중 가장 맘에 들었던것은 로프 액션.

  로프 하강할때의 모션이 매우 멋지고 맘에 들지만 아무데서나 할 수 없다는게 좀 아쉽더군요.

  가장 맘에 안드는건 벽타기랄까... 돌출부를 이용해서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 조작이 좀...

  예를 들어 옆으로 가야하는데 엉뚱하게 아래로 내려간다던가 다른 방향으로 넘어간다 하는게 자주 있습니다.

  그다음으론 조금 복잡한 조작.


  스킬도 많고 사용하는 아이템도 많아서 전투상황에선 처음엔 조작하기 조금 불편합니다.

  이게 나중에 익숙해지면 큰 문제는 없지만 초반에는 조작키때문에 어버버버 하다 얻어맞기 일쑤였죠.

  그리고 인물 표정도 간혹 애매한게 많습니다.

  분명 슬픈 표정인데 뭔가 오묘한 표정을 짓고 있달까... 스토리상 울어야 하는데 웃는 표정이고 하는게...

  뭐 그런점을 제하고서라도 이 게임은 참 재밌었습니다.

  

  스토리도 맘에 드는게 인류가 한번 멸망했다가 다시 일어선 세상인데 왜 원시 부족 사회인지가 납득 가능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다보면 그 이유가 나오고, 왜 기계 동물들이 있는지, 무기를 달고 있는지도 나오죠.

  덕분에 사람들은 원시 수렵 사회를 하며 일부 총이 나오는등 언밸런스한 발전을 이루고 있죠.

  다만 이런 상황에서 활로 기계를 잡는다는게 신기하긴 하지만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는 정신이 필요합니다.


  주인공이자 플레이어 캐릭터의 오른쪽 귀엔 포커스라 불리는 유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포커스는 흔적 추적, 기계 동물 약점 확인, 원거리 통신등 아주 최첨단 아이템입니다.

  근 미래에 우리도 하나씩 장만했으면 하는 아이템이죠.

  기본적인 플레이로는 포커스를 이용한 주변 수색 -> 약점 확인 -> 약점 공격을 이용하면 빠른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그게 귀찮을경우엔 기계 동물을 타고 빠르게 통과 혹은 무음 갑옷에 스텔스 칩을 박고 빠르게 통과하는 방법이 있죠.

  저는 주로 무음 갑옷으로 돌아다녔습니다. 적이 탐지를 잘 못하고, 탐지당해도 빠르게 숨으면 금방 도주 가능하니까요.

  다만 한가지 갑옷만 입고다니기엔 특정 상황(좁은 지역에서 전투)이 꽤나 자주 있기에 각 속성에 맞는 갑옷 구입도 필요합니다.

  그리고 제일 마지막에 최강 아머라 불리는 실드 위버 아머를 얻게 되는데 이녀석은 체력 + 방어막이라 꽤 유용합니다.

  

  뭐 이러니 저러니 해도 아무튼 플포 사고 매우 재밌게 즐겼던 게임이고,

  마영전을 하다가 실망해서 안하고 있었는데 이 게임으로 대리만족해서 매우 즐거웠습니다.

  활로 부파하는 재미가 쏠쏠하더군요.

  여러분도 에일로이와 함께 미래로 떠나보셨으면 합니다.

  분명 즐겁게 즐기실 수 있을겁니다.


--------------------------------------------------------------------------------------

  덧 1 : 슬림으로 무난하게 돌아가긴 하지만 간혹 프레임랙이 발생하곤 합니다.

  주로 장시간(4시간 이후) 켜뒀을때 자주 보이는군요.

  아래는 스포일러 사진입니다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구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