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Nie의 잡동사니 창고

kimwh6511.egloos.com

포토로그




[WOWS] 몰로토프 - 철갑뽕의 매력 └ 워게이밍 잡동사니



  몰로토프는 소련의 6티어 순양함 입니다.

  철갑뽕이 아주 매력적인 녀석이죠.

  원거리더라도 상위 순양함의 시타델을 털어버리며,

  근거리면 동티어 전함의 시타델을 털어버리는 아주 무시무시한 함선입니다.

  거기다가 속도도 빠르죠.

  여러분도 부디 구입해주세요!

  같은 약팔이는 여기까지만 하고 두번째 월오쉽 포스팅이군요.

  6키로 거리서 후소 시타델을 털어버립니다.

 ----------------------------------------------------------------------------------

  때는 저번 포스팅 이후. 샤른호스트를 사서 열심히 푸강아 이벤트를 하고 있었지만 불안한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건 바로 저는 구축만 키우다보니 푸강아 이벤트를 할 배가 없다는 문제였죠.

  다들 타카오처럼 몇 티어 이상 배를 필요로 할줄 알고 샤른호스트를 산건데 티어 제한이 걸려있던겁니다.

  일단 7티어 전함은 샤른호스트로 해서 나치를 얻고, 나치를 통해서 묘코를 받으면 7티어는 끝.

  4티어 순양함인 이와키 알파로 키리시마를 받은다음 5티어 전함인 키리시마로 히에이를 받고

  미 전함과 소 순양을 키워 4티어 전함으로 하루나를, 5티어 순양함으로 콩고를 12월달 내에 받는다!

  까지는 완벽했습니다. 나쁘지 않은 선택이죠.

  근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6티어!!!

  6티어까진 한달이면 매우 빠듯하다는것!

  퇴근하고도 두세시간 쉬엄쉬엄 하는 처지에다가 주말엔 월탱을 해야하므로 시간이 모자랍니다.

  프리미엄을 지르면 된다지만 본전뽑기 힘들기도 하고 말이죠.

  그랬던 제 눈 앞에

  아주아주 잔인하고 사악한 악마의 손길이 왔으니...


워게이밍 : 질러


  넵!

  그래서 질렀습니다.

  철갑뽕이 아주 끝내주더라구요 ㅎㅎㅎㅎ

 

  뭐 철갑만 쓰는건 아니고 적절히 골라가며 쏩니다.

  아무튼 몰로토프의 제대로된 평가

  ◆ 화력 : 철갑 관통이 좋다고 하지만 그래도 전함들처럼 초 장거리서 시타델 뚫긴 힘듭니다.

  그래도 상위티어 순양함들에겐 일반관통 + 시타델 털기가 가능하긴 하죠.

   기동성 : 직진 주행은 매우 좋습니다. 구축함보다 살짝 느린정도. 근데 선회가.....

  선회 반경이 너무 넓습니다. 최대한 넓은데서 싸워야해요.

   방어력 : 없습니다. 근거리 난투는 피해야 합니다.

   어뢰 : 4키로 어뢰는 근접해오는 놈들에게 한방 먹일 수 있을것 같지만 종이장갑 덕분에 어뢰 먹이기 전에 먼저 터집니다.

  그냥 없는셈 칩니다.

--------------------------------------------------------------

   총평 : 긴 사거리(15km), 우월한 철갑, 빠른 기동력을 이용해야 하는 녀석입니다.

  저는 주로 최대한 전함이나 섬 뒤에 숨어서 선스팟 안당하게 몬다음 발견된 적 함선에게 철갑뽕을 먹이며 시작하죠.

  최대한 초중반에 체력을 아낀다음 후반부엔 가득 차있는 피를 이용해서 접근하며 시타델을 텁니다.

  몸을 엄청 사려야 하는 함선이에요. 그래도 시타델 뚫리는걸 볼때마다 희열을 느끼며 이맛에 소순양을 타는구나 싶더라구요.

  없는 장갑 덕분에 초반에 걸리자마자 삭제되는 일도 있고, 한번 맞기 시작하면 그대로 다 맞다보니 활약 못한판도 많지만

  꽤나 재밌는 함선입니다. 방에 잘 안보이기도 하구요 ㅎㅎ

  아무튼 남은건 6티어 전함인데 현재 노리는건 워스파이트 입니다.

  전에 할인하던 됭케르테나 애리조나는 안끌리기도 하고... 할인을 노리고 있긴 한데 뜰지 모르겠군요.

  뜨던 안뜨던 이번 주말이 지나면 지를테지만요.

  푸강아 이벤트 생각하면 한대 살 돈으로 배 두대를 얻는거니(콩고, 묘코랑 차이는 없지만) 이득이라 생각하며 지르고 있습니다.

  이렇게 지갑전사가 되어가는군요 ㅠㅠ








핑백

  • WaNie의 잡동사니 창고 : 2016년 내 이글루 결산 2017-03-25 00:03:03 #

    ... 480 2016년에 조회수가 집계 된 포스트가 없습니다. 내 이글루 HOT 포스트 순위 포스트 제목 덧글수 1 [WOWS] 몰로토프 - 철갑뽕의 매력 4 2 [MG] MSN-04 SAZABI Ver.Ka 3 3 [HGUC] 백식 2 4 [칸코레] 16년 ... more

덧글

  • 은이 2016/12/16 21:27 # 답글

    장거리에선 고폭도 좋습니다. 이름만큼이나 불을 잘 질러서서..~_~ㅋㅋㅋ
    중요한건 욕심을 버리고 후방포탐을 포기하는것이죠.
    옆구리가....옆구리가.....................ㅠㅠ
  • WaNie 2016/12/16 21:50 #

    적의 옆구리를 찰지게 뚫는만큼 자기 옆구리도 찰지게 뚫리죠 ㅋㅋㅋ
    3연장 주포 3문에 장전도 빨라 고폭 찜질하기 최고긴 한데 아직까진 시타델 뚫는게 더 재밌어서 철갑 위주로 게임하고 있습니다 ㅋㅋ
  • 미르미돈 2016/12/16 21:36 # 답글

    주포가 9티어라 공격력하나는 확실하죠. 대신 영순보다 허약한 방어력이 문제일뿐.
  • WaNie 2016/12/16 21:50 #

    저기서 방어력까지 좋았으면 OP가 되었을테니 지금이 딱 적절하다고 봅니다 ㅋㅋ
  • NRPU 2016/12/16 21:48 # 답글

    키로프랑 비교하면 어떤가요?
  • WaNie 2016/12/16 21:50 #

    제가 아직 키로프를 못몰아봐서 모르겠습니다 ㅠㅠ 소 순양함 이제 4티어 올렸어요...
  • WaNie 2016/12/18 10:47 #

    에코노미님께서 비교 답글을 올려주셨네요
  • 에코노미 2016/12/17 11:18 # 답글

    키로프가 이 주포 쓰면서 5티어입니다
    철갑뽕이 아주 지대로인데 6티어로 올라가면서 구경이 내려가버리죠(...)
    9티어까지 올라가야 구경이 회복되는데 그게 아쉬운 사람을 위해서 내놓은게 이 몰로토프...
  • WaNie 2016/12/18 10:48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6티어부턴 좀 심심해지겠군요 ㅠㅠ
댓글 입력 영역

구글 광고